Revox PR99 수리 Case 1

Audio recording 2022. 7. 30. 08:12
728x90

강남의 모 오디오 업체로 부터 의뢰 받은 PR99.

독일에서 original 박스에 았는 기기를 구입 했는데 정작 play 버튼이 듣지 않아 재생및 녹음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한다.


외관이 매우 훌륭한 상태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기기가 UNCAL 버튼이 파손된 것을 많이 보는데 아주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내부를 열어 보니 순정 상태로 상태는 좋지만 먼지가 많이 쌓여 있다. 일단 Tansport 보드 부터 점검

처음에는 play 버튼 회로에 있는 전해 콘덴서를 의심 하고 교환 해 보았으나 동일한 증상.

다음으로 지목한 부분은 가장 중요한 control logic 프로그램이 담긴 EPPROM IC으로 이 부분 고장이 테이프 주행 제어 고장의 70% 를 점한다.

역시 이 IC를 새것으로 교체 함으로 수리가 완료 되었다.

이베이를 통해 구매 하는 경우 약 8만원 정도 든다.

오래동안 잘 알고 여러가지 도움을 준 업체임을 고려 총 수리 비용으로 10만원을 청구 하였다.

Revox B77 2track 기기 수리 Case 4

카테고리 없음 2022. 7. 11. 21:23
728x90

인천의 이**님이 의뢰한 기기.

일본 야후 옥션을 통해 들여 온 기기인데 받고 보니 외관은 깔끔 했지만 정작 오디오 신호 계통의 5개 보드가 모두 빠진 채 보내 졌다고 한다.

일단 예비로 보유한 보드 3개와 정상 동작 하는 리복스 B77에서 보드 2개를 빼내 수리를 하고 Ebay에 추가로 보드를 주문 하였다.

전원부의 Elko사의 정류용 콘덴서. 신뢰성에 다소 문제가 있다. 모두 3300UF/50V 의 것으로 교체 했다.
시한 폭탄이라는 애칭(?)을 가진 전원부의 안전 콘덴서. 교체 1 순위
신형 X2 안전 콘덴서로 교체
개조 전 구동용 보드들
전해 콘덴서와 반 고정 저항 등을 모두 신형으로 교체.
테이프 카운터의 벨트 2개 가 없다. 보유 하고 있는 오리지널 신형 벨트로 교체 하여 정상 동작
테이프와 입력 절환 스위치 동작이 불량하여 앞면을 뜯어 보았더니 나사 2개가 빠져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당연 접촉 불량을 일으키고 있어 바로 교정 하였다.
정확한 속도 제어를 위해 Capstan drive board 의 발진 주파수를 800HZ로 맞춘다.
오디오 신호 계통의 5개 보드가 모두 개조 한 다음 장착과 캘리브레이션이 완료된 모습

작업 완료 후 내부 전체 모습
수리 및 개조 후 전체 외관. 매우 깔끔한 모습이다.

수리 완료 후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확인 한  것으로 다행히 원래 장착 된 헤드 상태가 양호 해서 고역 주파수대까지 평탄한 특성이 얻어질 수 있었다.

3년 무상 AS 조건과 함께 내일 전해 드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