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정미 LP 와 배호 최초 수록 음반 복원 LP

Audio recording 2010. 1. 15. 23:01
728x90

6 개월전에 디지털 잡음 감소 및 마스터링 작업을 한 결과가 오늘 배달 되었다. 리듬온의 손병문 사장이 정성스레 포장하여 보내준 김정미의 NoW 앨범과 배호가 최초로 취입한 노래 두곡이 들어 있는 김광빈 작곡집 .

신중현 사단의 김정미는 김추자에게 가려서 대중에게는 덜 알려져 있지만 약간 교태가 섞인 독특한 음성으로 인해

또 당시 발매량이 적다 보니 90년대 후반 이후 김정미 원반은 100만원 이상 홋가하던 국내의 고가판의 대표적인 예가 되었다.

특히 김정미의 NOW LP는 6년전 쯤에도 디지털 잡음 제거 작업을 하여 비트볼 레코드를 통하여 1000장 한정 발매 한 적이 있는데 얼마지 않아 모두 판매가 되었었다.

이번에는 싱글 앨범이 추가 된 것이 최대의 특징. 아마 당시에 방송국용의 데모용으로 제작한 10 인치 LP를 그대로 재현 하는 정성을 보였다. 500장 한정 발매 이제는 국내에 LP 제작 시설이 없어 미국에서 프레싱 해 온 것으로 180G의 고중량 판이다. 북클릿도 희귀한 사진과 함께 자세한 해설이 되어 있다.


상세한 해설이 담긴 북클릿과 김정미의 대형 브로마이드 사진도 들어 있다.

보너스로 들어간 10 인치 데모용 LP. 봄과 햇님이 각각 A,B면에 수록되어 있다.

배호가 최초로 취입한 2곡이 들어간 김광빈 작곡집 LP. 60 년대말 LP 쟈킷 그대로 발매하여

추억을 불러 일으킨다. 희귀 사진이 들어간 부클릿 내용도 매우 충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