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UDP 203 풀 개조 서비스

BD player Mod. 2017. 2. 16. 09:19
728x90

 

OPPO UDP 2034K Ultra Blu Ray 디스크를 재생 할 수 있음은 물론 CD, SACD, DVD 및 일반 Blue Ray 디스크까지 거의 모든 디지털 광학 매체를 재생할 수 있음은 물론 음악이나 영화 파일을 USB 하드 디스크에 넣고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NAS 에 저장된 파일의 재생이 가능하는 등 여러가지의 활용도가 많다.

 

OPPO UDP 203 한대만 있으면 거의 모든 디지털 소스에 대해 대응할 수 있어 여러가지 소스 기기를 하나로 정리 하여 간편한 오디오 및 홈 시어터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한편 OPPO UDP 203의 비디오 및 특히 오디오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려 하이엔드 CD 또는 SACD의 오디오적 성능을 내게끔 하고자 하는 욕심이 생기게 된다.

 

비디오 면에서도 Full HD4 배의 해상도와 HDR에 의한 다이나믹한 영상을 좀 더 정세하고 품위있게 즐기기 위해서 최대한으로 성능 향상이 요구 된다.

 

이러한 면에서 OPPO UDP 203에 대해 개조 할 부분은 4 가지로 요약된다.

 

1. 전원부 개조

스위칭 전원의 사용으로 인한 고주파 잡음 발산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고 보다 높은 품질의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리니어 파워 전원으로의 교체. 이것의 교체는 개조 중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오디오의 경우 음이 중심이 피라미드형으로 안정되게 조성되고 중, 저음 부분의 해상감이 증가하고 전체적인 표현력이 크게 증가한다. 디지털 오디오에서 음이 날리는 듯 가볍게 들리는 가장 고민을 이 리니어 전원이 해결해 준다. 비디오쪽에서는 대형 화면, 특히 100인치 이상의 프로젝터로 볼 때 확연히 차익 나는데 미세한 잡티가 없어지고 화면이 투명하고 품위있게 그리고 안정감을 주게 된다.

 



2. 클럭의 교체

 

현재 사용되는 클럭은 300 PPM 급의 발진자를 이용한 것이다. 모든 디지털 기기는 기준이 되는 클럭에 따라 동작하므로 이것의 정확도가 증가 할수록 정확한 동기에 따라 연산이 이루어지므로 오디오의 경우 음상의 정확도 증가, 공간감 향상 , 음의 디테일한 뉴앙스의 표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화면의 경우 해상력의 증가, 경계 부분의 또렷함, 색상이 보다 순수하게, 채도 높게 표현된다.

 



좋은 품질의 외부 DAC 또는 AV 프로세서를 사용하거나 화질 개선이 주목적인 경우에는 1, 2 번의 개조만으로 충분하다.

밑의 3 번 하이엔드 스테레오 2 채널 DAC 교체는 DSD 파일을 최고의 음질로 끌어내고 싶은 분 등 

 고음질 음악 소스의 재생에 주안점을 두는 분에게 추천한다.



3. 내장 DAC 보드의 교체

 

OPPO UDP 203의 경우 사용되는 DAC 는 일본 아사히키세히사의 AKM 4458VN 8-channel DAC 으로 가격이 저렴하지만 상당히 우수한 칩이다. 하지만 I/V 변환회로 및 이후 아날로그 회로에서 범용 5532 OP amp를 사용하고 커플링 콘덴서로 음질이 조악한 전해 콘덴서를 사용하여 음악을 본격적으로 듣는데 사용하는데는 무리이다. 영화의 7.1 채널 사운드를 간편 재생하는 용도라고 보면 적당하다.

 

그래서 이 부분을 현존 최고의 DAC로 평가 받는 Sabre ESS9038 pro chip을 사용한 하이엔드 2 채널 스테레오 DAC 보드로 새로이 설계 하였다. I/V 회로 및 아날로그 단에는 최고 품질의 OPamp IC와 초정밀 저항 및 Wima film 콘덴서가 사용되고 전용 독자 정전압 전운이 마련 되어 있다. OPto coupling 을 통해 본체와 전기적으로는 완전히 절연되도록 설계하여 데이타를 주고 받는 것 이외에는 서로 간섭을 없도록 하였다. 또 이 보드는 RCA 단자를 이용한 언밸런스 출력은 물론 밸런스 출력에도 대응하도록 하였다.

 

이 새로이 설계된 하이엔드 2 채널 스테레오 DAC 보드로 교체 하면 2 채널 스테레오를 통해 본격적인 클랙식이나 재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일반 Dolby Atmos 등 영화의 멀티 서라운드 사운드는 HDMi audio나 동축 및 광 디지털 출력을 통해 AV 리시버를 이용하면 된다.

 





4. 통 알류미늄 새시로 교체 및 각종 방진 대책 실시

 

하이엔드 플레이어는 공진방지 등 기계적 완성도를 높여 극한의 성능까지 추구한다.

이에 통 알류미늄 재질의 새시를 새로이 만들었다. 이와 함께 BD ROM 드라이브 단에 대해서도 새로이 좀 더 완벽한 재생을 위한 여러가지 댐핑 재질 보강 등 여러가지 보완책이 실시되어 있다.

 

 






개조 서비스 실시 중입니다.

 

1번 전원부 개조 :

 

표준형 리니어 전원 27만원.

Spedial Edition 전원 36만원 니치콘 오디오 그레이드 전해 콘덴서독일 Wima 필림 콘덴서 사용전원부는 모두 Schottky Barrier diode , AMR 사의 Gold fuse )

여기에 휴즈 대신 circuit breaker 장착을 원할 경우 3만원 추가.

 

 

2번 클럭 개조

 

Femto clock 으로 개조시 45만원 

0.001 PPM급 OCXO (오븐 내장형 초정밀 클럭으로 할 경우 34만원.

2.5 PPM급 TCXO (온도 보상형 정밀 클럭으로 할 경우 18 만원.

 

번 하이엔드 채널 스테레오 DAC로 교체

 

40만원 

 

4. 통 알류미늄 새시로의 교체

 

100만원 



010-6773-5828 : pcaudio@hanmail.net

 

제가 직접 오포 203을 다소 저렴하게 구매하여 개조 작업 후 보내 드릴 수 있음. 

리니어 전원과 dac 기판 장착은 드라이버만 있으면 사용자도 쉽게 할 수 있음. ( 저에게 의뢰도 가능)

클럭 개조는 정밀한 작업이므로 직접 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