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와 HD DVD 그리고 음악공연

BD player Mod. 2007. 12. 30. 10:56
728x90


얼마전 나의 홈 시어터 시스템에 궁극의 소스가 새로이 추가 되었다.

바로 블루레이 디스크와 HD DVD를 재생할 수 있는 디스크 드라이브를 갖춘 홈 시어터용 PC를 새로이 만든 것

2- 3년 마다 한번 씩 PC를 조립해 보아야 감각이 떨어지기 않기에 이번에도 직접 조립했다.

CPU는 인텔 듀오 2.7 Ghz , 2 기가 램에 ATI HD 3850 그래픽 카드를 갖추었다.

가는한 작은 사이즈로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Min-ATX 기판을 사용하였는데 다행히 기판에서 동축 SPDIF 출력 단자를 지원하여 오디오 프로세서와 디지털로 직접 출력 할 수 있어 편했다.

사용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의 파워 DVD로 블루 레이 디스크와 HD DVD는 물론 거의 모든 규격의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

이런 시스템을 통해 1976년에 촬영한 미국 NY의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Led Zepplin 의 공연실황 블루 레이 디스크를

보았다. 그전에 일본 위성 방송을 통해 HD로 본적은 있지만 비트 레이트율의 제한이 없는 이 블루 레이 디스크의 영상과 사운드는 두 단계 정도 더 높은 궁극의 영상을 보여준다.

잘 개조된 9 인치 3관식 프로젝터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게 해 주는 듯 물감이 뚝 뚝 떨어 질 것 같은 진한 색감과 꽉 찬 사운드가 1976 년 의 공연 현장으로 가게 해 준다.

이외에 Qeen의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공연 , 모짜르트 오페라 ' 마술 피리' 등을 보았다. 특히 오페라는 원어로 듣고 밑에

영어로 자막을 보면서 들으니 이해가 되서 2시간 반 정도의 전막을 처음으로 끝까지 보았다.

새로운 소스가 계속 발매 되니 한동안 또 다시 홈 시어터에 빠져 들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