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Revox B77 릴 테이프 데크 완전 오버홀/개조품

Audio recording 2022. 6. 27. 17:41
728x90

이베이에서 작년에 구한 제품을 완전 분해 세척하고 모든 회로 보드의 전해 콘덴서와 반고정 저항 등을 신품 오디오용으로

교체하고 음질에 가장 중요한 reproduce 보드는 새로 만든 보드로 넣은 완전 오버홀/ 업그레이드 및 캘리브레이션을 마친 제퓸입니다.

외관상태는 아주 깨끗하며 헤드 상태도 좋습니다.

 

2 트랙에 지원하는 속도는 15 ips 와 7 1/2 ips의 High Speed version이며, CCIR EQ 입니다.

NAB EQ 기기도 있습니다. 둘 중 선택 가능합니다.

릴 테이프 데크의 EQ는 2 가지 종류가 있는데 우리나라, 미국, 일본은 NAB 가 많고 유럽쪽에서는 CCIR 이 많습니다. 

그런데 몇년전 부터 많이 나오는 마스터 테이프 COPY 고음질 릴 테이프 15 ips 테이프의 대부분은 CCIR로 녹음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 www.revoxkorea.com 에서 판매 되는 

테이프도 역시 CCIR EQ로 녹음 되어 있어 이를 NAB 기기로 들으면 고역이 부자연스럽게 강조 되어 나오게 됩니다. 

아나로그 소스의 끝판이라고 할 수 있는 마스터 릴 테이프 퀄리티의 음질을 즐기고 싶으신 분에게 권합니다. 사실 이 큰 기기의 값이 유명한 MC 포노 카트릿지 가격 정도 또는 이하라고 생각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외 마스터 테이프 카피 10 인치 릴 테이프 가격이 400 달러 이상이니 기기 값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판매하는 고음질 릴 마스터 테이프 재생및 감상용으로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음은 최신 릴 테이프인 RTM사의 LPR90 테이프를 기준으로 하여 캘리브레이션 되어 있습니다.

뒷면 단자도 새로운 알루미늄 박스에 금도금 단자로 새로이 장착하였습니다. 단자 간격이 넓어 현재의 하이엔드 인터커넥팅 케이블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가격은 280만원 입니다. 

 

10 인치 알류미늄 공 릴은 8만원 , NAB 어댑터 한조 8만원 등 추가적인 것은 EBAY 가격등에 같이 판매도 가능합니다.

 

왕십리역 부근에서 실제 청감도 가능합니다. 직접 오셔서 가져 가시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3년간 AS를 보장합니다.

010  6773 5828 이재홍 

 

새로운 보드에 새롭게 만들어진 Reproduce 회로 기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