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103(D)/105(D)로 FM 듣기- 간단한 방법

BD player Mod. 2018. 1. 8. 10:12
728x90

이외로 많은 분들이 FM 방송을 선호 합니다. 다른 일 하면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있어서 이겠죠.

 

오늘은 OPPO 103(D)/105(D) 를 통하여 여러 FM 방송을 쉽게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준비할 것은 스마트폰과 HML Cable (삼성 등 ) 또는  이와 유사한 슬림포트 케이블 (LG 등) 입니다.

케이블 가격은 대략 7천원 ~ 13000원 정도입니다. 'mhl cable ' 로 인터넷 검색하면 여러곳에서 판매 합니다 


이 케이블을 통해 OPPO 기기의 전면에 있는 MHL 포트와 연결 시키서 FM용 앱을 구동 시키면 됩니다.


 이 때 오포의 리모콘에서 윗쪽에 있는 입력 선택을 HDMI input- front로 해 주면 됩니다.


TV 등과 연결 시켰으면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TV에도 보일 겁니다.


FM을 들을 때는 굳이 TV를 켜지 않고 모든 제어를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하면 되므로 편리 합니다.



참고로 많이 듣는 KBS FM 등은 전용 앱이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 FM 방송을 많이 모아놓은 "Radios south Korea' 앱도 7080 노래 등이 많이 나오는 CBS FM 등이 있습니다. 또한 외국의 수많은 FM 방송국도 간단히 선택하여 들을 수 있으므로 OPPO 사용에 있어 다양함이 증가합니다. 'tune in radio'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쟝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OPPO 103 /105(D)의 오디오 성능이 개선되도록 튜닝을 한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합니다


 오포 103 에 하이엔드 스테레오 2 채널 DAC 를 장착 한 경우나 오포 105를 풀 튜닝한 경우 이 좋은 기능을 100%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수신한 오디오 데이터가 디지털 신호 형태로 오포로 들어가 DAC 변환을 오포에서 처리 하기 때문입니다. 또 전원을 오염된 상용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배터리로 구동 되므로 음의 순수성 유지 면에서도 좋습니다.


  이 앱을 구동하는 경우 전력 소모는 그다지 많지 않으므로 신경쓰지 않고 장시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또 이제는 사용치 않는 구형 스마프톤이 있으면 이를 전용으로 연결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이론상 아무리 좋은 FM 전용 수신기도 15 KHz 이상 재생을 하지 못하는데 비하여 이를 통하면 가청 주파수대인 20KHz 이상을 재생하므로 더 좋은 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포 203/205 는 MHL 포트가 없어져 이 기능을 실행 시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