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93 리니어 파워로 구동 성공

BD player Mod. 2011. 2. 16. 13:20
728x90

책 밑에 있는 것이 OPPO 93 블루레이 플레이어.

오늘 아침 드디어 결실을 보았습니다.

어제 청계천에서 가서 다시 부속 몇개 더 사와 해봐도 역시 5V 전원의 용량 부족. 무려 8A짜리 전원 트랜스포머를 걸었는데도

기동시 전류가 부족하여 "Hello" 란 단어만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을 안합니다.

테스터로 재어보니 4.6 ~ 5V 사이를 왔다 갔다 합니다.

또 청계천에서 12A급 정도의 트랜스포머를 다시 주문 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취침.

아침에 일어나면서 생각하니 여분의 4A급 트랜스포머를 더 설치하여 이중으로 공급하면 될 것 같아 출근도 미루고 했더니

정상 동작 됩니다.

하 이 기쁨 !!

출근하느라 많이는 못 시험 했지만 역시 사운드 쪽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급히 광출력을 April사의 AV 프로세서를 통해 2 채널 스테레오만으로 자작 FET 파워 앰프 , 프랑스 포컬사의 Aria 5 스피커로 들어 보니 음이 섬세해 지고 뉴앙스랄까 세밀한 음까지 잘 들립니다. 스케일감도 커졌고 윤곽이 분명해졌습니다.

집에 가서 다시 동축 출력을 제대로 된 DA 컨버터를 통해 들어 보면서 변화를 좀 더 느껴 보아야 겠습니다.

제대로 들어 보면 Ayre의 90% 정도 되는 음질이 나올 것 기대 하면서

블루레이의 화질도 좀 차분해진 것 같습니다. 장면 장면 더세밀하게 보인다고 생각도 들고 .. 다만 오디오 보다의 변화는 많이 적습니다.

오디오용 아날로그 전원은 연결 하지 않아도 잘 작동 됩니다. hdmi나 동축 및 광 단자를 통해 출력 하는 경우 오히려 없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물론 리니어 전원 추가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앞으로 꾸밀 전용 pcb에는 오디오용 아날로그 리니어 파워부도 일단은 넣을 라고 합니다. ( 필요 없을 경우는 부품을 삽입하지 않으면 됩니다. )

앞으로 전용 PCB를 뜨고 별도의 파워 트랜스포머를 장착할 새시를 꾸밀 생각입니다. 또 휴즈 대신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2A급의 서킷 브레이커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상당한 음질 개선 효과를 봅니다.

PCB 한판 뜨면 10 명 정도 분의 기판은 나올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