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103(d),105(d) 및 203 에서 한글 자막 붙이기

BD player Mod. 2017. 3. 11. 09:26
728x90

오포 203 뿐 아니라 103(D),105(D)에서도 잘 작동 됩니다.

 

1. 영화의 한글 자막 파일을 Google 검색을 통해 인터넷에서 찾는다.

보통  | http://cineaste.co.kr/… 에 많이 올라와 있다.

찾은 파일은 대부분 ANSI 형식으로 저장 되어 있는데 이를 오포에서 그대로 사용하면 깨져 보인다다운 받은 파일을 메모장이나 Notepad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연 다음 저장 할 때 반드시 인코딩을 UTF-8로 지정하여 저장한다.

 

 

2. smisrt.com/ 을 통해 smi 파일을 srt 파일로 바꾼다직접 온라인으로 바뀌어 저장되어 편리하다.

 


 




3. srt 파일을 블루레이에 사용하는 *.sup 파일로 바꾼다.

 

 | http://www.defsoft.com/…로 가서  다운 받아 사용한다.

( 무료 버전은 처음 30 라인 까지만 변환되는 제약이 있다. 

 이 프로그램 사용할 때 만은 srt 자막 파일 변환시 ANSI로 사용해야 깨지지 않는다.)

 

변환된 파일은 임시 파일 폴더에 보관 해 놓는다영화 이름 그대로 ********.sup 로 저장해 놓는 것이 좋다.



 

4. USB 메모리에 sub 라는 파일 폴더를 만들어 이 sup 자막을 저장 한다.(이때 USB는 FAT32 포맷되어 있어야 함.) 다른 폴더가 있어도 상관 없다.

 

 

5. 자막은 Sub 폴더 안에 넣어야 하며파일의 이름을 Sub.sup로 변경한다.


 단 sup 파일 변환없이 srt 파일형대로 하여 sub.srt로 저장하여 사용하여도 자막이 나오지만

 끝 부분이 깨어져 나오는 경우가 많아 별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6. 디스크 로딩 후 재생 전(혹은 본편 재생 전)에 USB 메모리를 본체에 꽂고 재생 시킨다.

 

7. 영화 본편 재생이 되면 리모컨의 '서브 타이틀버튼을 눌러서맨 마지막의 'other'를 선택한다.

 

8. USB에 저장한 자막이 화면에 출력된다.

 

이 방법은 UHD-BD/ BD 둘 다 가능